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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소드 3:3 & 2:2 공식대전 AP 환산기 (SSS랭 공대 구간)

Elsword 3:3 & 2:2 Arena AP to 1:1 Converter

- 최신 버전

- Latest Version

ORIGINAL LINK : LINK (popup window)

SHORT LINK : http://durl.kr/6m5eht (popup window)

 

- 버전 히스토리 Version History

v.0.09.2 - 2016.07.06 현재 [1:1승리시AP]가 4로 나누어 떨어지지 않을 때, 공식대전 2:2에서 NPC를 만나 패배한 경우, 얻는 AP량을 맞게 변경. If current [AP earned at 1:1 win] being divided by 4 leaves modulus of 2, [AP earned from 2:2 lose] versus NPC is correctly fixed. 0.09.2elsword_ap.html

v.0.09.1 - 2016.07.05 계산구간을 제한해서 성능개선. 1:1승리시 AP 1000까지로 제한. Improved performance by limiting calculation range. Up to 1000 AP earned at 1:1 win. 0.09.1elsword_ap.html

v.0.09 - 2016.07.02 2:2 측정지원. 상단의 3:3 글자를 클릭해서 모드를 전환함. 테스트가 덜되어 반올림 설정을 하단에서 바꿀 수 있음. Supports 2:2. Click [3:3] at top side to change mode to 2:2. It has not been tested enough yet, rounding option(0.5 to 1 or 0) is provided at bottom side. 0.09elsword_ap.html

v.0.08.2 - 2016.05.23 단축키 기능 향상. 숫자키패드의 .키로 전체선택을 할 수 있음. Hotkey function improved. 0.08.2elsword_ap.html

v.0.04 ~ v.0.08 archive00_elsword_ap.rar

v.0.08 - 2016.05.21 단축키 기능 추가. Hotkey function activated.

v.0.07 - 2016.05.11 킬,어시스트를 기억해낼 수 없을 때의 옵션을 추가. Added an option can be used when you forgot kill,assist.

v.0.06 - 2015.11.20 화면비율에 따라 UI가 적절히 반응합니다.(스마트폰 세웠을 때, 가로로 놓았을 때, PC의 브라우저 창 크기와 모양에 따라) Responsive UI to screen ratio(depending on smartphone screen portrait or landscape, shape and size of PC browser window)

v.0.05.1 - 2015.10.21 심심해서 6개 국어를 지원합니다. 해당 언어의 브라우저로 열면 해당 언어로 보여집니다. Supports 6 languages for no reason. Opening with browser with specific language will change language of UI. 한국어, English, 日本語, 中文(繁體), 中文(简体), ภาษาไทย

v.0.05 - 2015.10.20 언어에 따른 반응형 UI로 바꿨습니다. Reactive UI to language

v.0.04 - 2014.11.19


- 사용되는 공식과 계산식

- Used formula & equation

- 2:2의 경우 (2016-07-06)

- In case of 2:2 (2016-07-06)

아래 3:3의 경우와 다른 점은,

이기면 x*(y+3)를 얻는다.

지면 x*(y+0.75)를 얻는다.

의 차이가 있다. 출처: [외부링크]elwiki/pvp. 패배한 경우의 소수점은 반올림한다. NPC에게 패배하면 반올림된 후의 수치가 10배가 된다.

The difference to 3:3 case below is,

if the player win, gets x*(y+3) AP.

if the player lose, gets x*(y+0.75) AP.

Source: [External Link] elwiki/pvp. If in lose case, decimal(0.5) is rounded up. If in case of lost by NPC, value already rounded up becomes 10 times.

- 3:3의 경우

- In case of 3:3

도움받은 곳은 [외부링크]행달님이 정리하신 내용.

산술방식은 위와 동일하다.

 

더 짧게 정리하면, 어떤 AP구간(1:1에서 이긴 경우 AP량)에 있을 경우 3:3 AP 획득량은 다음과 같다.

 

1:1에서 이긴 경우에 얻는 AP량을 x라 하고, 킬+어시스트의 합계를 y라고 한다.

그리고 3:3에서,

이기면 x*(y+4)를 얻는다.

지면 x*(y+1)를 얻는다.

그리고 AP를 추가로 획득하는 보너스가 있는 경우, 얻는 최종AP는 소수점 버림이다.

 

물론 1:1에서 이긴 경우의 AP량을 모르기 때문에 위 내용을 그대로 사용할 수는 없다. 위 내용은 1:1에서 이긴 경우의 AP량을 알고 있다는 전제하의 룰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알고리즘이 적용된다. 알고리즘은 매우 간단하다.

 

1:1에서 이긴 경우의 AP를 1부터 한계까지 일일히 다 대입해보고, 사용자가 입력한 AP랑 일치하는지를 찾아내는 것이다.

짱 무식하고 간단하며 빠르고 효율적인 방법.

 

I referred [External Link] method from 행달.

 

For summarized, if a player gets some amount of AP from 1:1 win, then AP reward from 3:3 arena is same as follow.

 

Let x is AP earning from 1:1 win, y is kill+assist.

And then at 3:3,

if the player win, gets x*(y+4) AP.

if the player lose, gets x*(y+1) AP.

And if there are some extra bonus on AP, final AP is processed by truncation.

 

Of course above method cannot be used directly because you don't know earned AP from 1:1 win yet. It's the rule applied while the 1:1 win AP is already known.

Thus, simple algorithm is applied.

 

The algorithm checks whether the value user input matches to another variable which changing from 1 to end.

Super simple and fast and effective.

 

위 스샷은 옛날 계산기. 개인적으로, 소름돋게 오래된 추억 중 하나인데 대략 2011년 쯤부터 만들기 시작했던 것 같다. 원본 파일도 지워버려서 스샷말고는 이제 볼 수 없다.

The screenshot above is old one. It's my old creation since 2011. It can't be used anymore due to lost of source f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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