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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sion Info

[버전 정보] 엘소드 무기 강화 계산기+공격력 감정 | [Version Info] Elsword Weapon Enhancement + Identification Calculator

엘소드 무기 강화 계산기+공격력 감정(힘쎈,강력한,마력류,강마력류)

Elsword Weapon Upgrade Calculator(Strong,Magic Power)

- 최신 버전

- Latest Version

ORIGINAL LINK : LINK

SHORT LINK : http://durl.me/a4m4g8

 

- 버전 히스토리 Version History

v.0.06.14 - 2016.9.08 대련용무기, 애드융합레전드무기를 프리셋DB의 [기타]란에 추가. [큐브]를 [레이드]아래로 이동. Added sparring weapon, and Add's Fusion legend weapon to [etc.] of Preset DB. Moved [Cube] below of [Raid]. 0.06.14elsword_weapon.html

v.0.06.13 - 2016.8.11 신규 헤니르 : 시공 무기를 프리셋DB에 추가. Added new Henir : Time&Space weapon to Preset DB. 0.06.13elsword_weapon.html

v.0.06.12 - 2016.7.25 프리셋에서 불러올 때, 기본 공격력레벨 또는 영웅등급이 결과에도 입력되도록 변경. 0.06.12elsword_weapon.html

(수동입력에 대한 암묵적 요구가 오해를 일으키므로.
ex: [현재상태]의 레벨이 15이면 [계산결과]의 레벨에 아무것도 안쓰여있어도 15일 것으로 착각이 가능함. 사실 아무것도 안적혀있으면 0이며, 15의 입력으로부터 0일때는 어떤 값인지 보여주고 있는 상태임.)
When loading from preset, default Attack Level or Hero Level is also inserted in result form.
(Due to the implicit request for manual input of Attack Level misleads.
ex: If Attack Level of [Current] is 15, it can make wrong belief that [Result] also has the value of 15 even nothing input in Attack Level of [Result]. Actually empty form means 0, such situation shows what damage value when Attack Level is 0 if initial Attack Level is 15.)

v.0.06.11 - 2016.7.20 90제 영웅던전 무기를 프리셋 DB에 추가. (최대영웅등급 30레벨은 임시표기임.) 90LV hero dungeon weapon has been added to Preset DB. (Maximum hero level 30 comment is temporary.) 0.06.11elsword_weapon.html

v.0.06.10 - 2016.7.19 신규 장비 프리셋 추가. 레전드 무기 프리셋에 물리/마법공격력 레벨 보너스 프리셋 추가. 소수점 계산 성공색 변경(색약 배려) New equipment preset. Physical/Magical Attack Level bonus presets are added in legend weapon presets. Changed float-point calculation succeed color (color weakness friendly) 0.06.10elsword_weapon.html

v.0.06.9 - 2016.5.19 데모니오의 하향된 물리공격력, 상향된 마법공격력 반영 Applied nerfed phy.atk and buffed mag.atk of Demonio 0.06.9elsword_weapon.html

v.0.02.3 ~ v.0.06.7 archive00_elsword_weapon.rar

v.0.06.7 - 2016.5.3 데모니오(Demonio) 추가 Added Demonio

v.0.06.6 - 2016.3.24 옵티머스(Optimus) 추가 Added Optimus

v.0.06.5 - 2016.2.18 프레이야(Freyja) 추가 Added Freyja

v.0.06.4 - 2016.1.28 크림슨 로제(Crimson Rose) 추가 Added Crimson Rose

v.0.06.3 - 스톰 트루퍼(Storm Trooper) 추가 Added Storm Trooper

v.0.06.2 - 2015.12.17 로제(Rose) 추가 Added Rose

v.0.06.1 - 2015.11.25 支持中文(繁體,简体)

v.0.06 - 2015.11.19 좀 더 정확한 캐릭터들의 수치, 입출력 스왑 버튼. More accurate values of characters, input-output swap button.

v.0.05 - 2015.11.17 무기의 공격력 프리셋 수치들을 넣었습니다. Included weapon damage presets

v.0.04 - 2015.11.16 무기의 보이지 않는 소수점을 예상하는 기능 추가.(칼정확도 지향) Added a function to guess hidden float points in weapon damage.(aims extreme accuracy)

v.0.03 - 2015.11.9 공격력레벨추가 동작을 변경했습니다. Behavior on Attack Level + changed.

v.0.02.4 - 2015.10.21 Added support of 日本語

v.0.02.3 - 2015.10.6 강화수치 제외 모든 양식에 소수점을 인식하도록 변경(고급 포함) Recognize float point value at all forms except upgrade level

 

 

- 사용되는 공식과 계산식

- Used formula & equation

- 무기의 공격력 산출방식

무기에 나와있는 공격력 수치는 해당 무기의 툴팁을 살펴보는 캐릭터의 직업군에 따라서 다르다.

"BASE + n*EXTRA"의 형태로 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며, 캐릭터 별로 "BASE"수치와 "EXTRA"수치가 다르다. 이 정보를 발견한 소스는 [외부링크]일본 엘소드 위키이다.

해당 위키에 설명되어있는데에다 추가로 직접 알아낸 정보를 덧붙이자면, 0강 무기의 공격력은 "BASE + n*EXTRA"에서 반올림같은 처리를 하여 정수로 만든 것이다. 사실 소수점 버림일 수도 있고 반올림일 수도 있지만 여기까지 알기는 어렵다. 강화계산기에는 반올림으로 처리한 경우의 "기본수치"와 "추가수치" 데이터베이스가 들어있다.

무기에 "힘쎈"이나 "마력류"와 같은 "공격력레벨+"(LV) 옵션이 붙으면, "BASE + (n+LV)*EXTRA"를 계산 한 결과를 반올림해서 소수점이하의 숫자를 지운다.

이렇게 0강의 공격력이 확실하게 정해진 상태에서 강화를 하는 경우에는 소수점이 남아있게된다. 그리고 소수점은 숨겨져서 툴팁에서는 보여지지 않는다. 무기가 1강 이상 강화된 경우, 소수점이하의 수치가 존재하는 증거는 각종 장비의 공격력을 따로 합산한 것과 모든 장비를 착용하고 스탯창의 공격력을 확인한 결과를 비교하면 알 수 있다.

반올림 함수를 round(x)라고 하고, 버림 함수를 floor(x)라고 하면, 무기의 툴팁에 나오는 공격력은 다음과 같다.

floor( UPGRADE * round( BASE + (n+LV) * EXTRA ) )

UPGRADE는 강화되었을 때의 공격력 비율이다. 1, 1.03, 1.06, 1.09 따위이다.

round( BASE + (n+LV) * EXTRA ) 는 +0강 무기의 공격력에 해당한다.

- Way to calculate attack value of weapon

Attack value shown at tooltip of weapon is depending on class of character who watching it.

It is confirmed as form of "BASE + n*EXTRA", "BASE" and "EXTRA" values are different between classes. The source of this information found is [External Link] Japanese Elsword wiki.

Adding more information I found to information in that wiki, attack value of +0 weapon is rounded from "BASE + n*EXTRA". Actually, it may be flooring or rounding, but it is hard to know it. Values in my calculator are for rounding.

If options "Attack Level+"(LV) pasted to weapon such as "Strong" or "Magic Power" etc., result of "BASE + (n+LV)*EXTRA" is rounded.

After attack value of +0 weapon decided like in this way, once it enhanced to +1 or more, then floating point number trail remains after decimal point. And that floating point number trail is hidden and not visible in tooltip. The clue of presence of floating point number trails can be found by looking carefully attack value sum at status window while changing +1 or more weapons and armors.

Let rounding function is round(x), flooring function is floor(x), then attack value in weapon tooltip is following.

floor( UPGRADE * round( BASE + (n+LV) * EXTRA ) )

UPGRADE is attack value multiplier when enhanced. Such as 1, 1.03, 1.06, 1.09...

round( BASE + (n+LV) * EXTRA ) is attack value of +0 weapon.

 

BASE수치와 EXTRA수치를 알아내는 방법은? 위와 같은 형태의 공식을 한번 결정하고나면, 무기의 강화단계, 공격력 레벨+, 보여지는 공격력의 데이터를 적당히 모은다. 그리고 각각의 공격력에 소수점을 0.01~0.99까지 추가시켜가면서 모은 데이터를 모조리 만족시키는 BASE수치(마찬가지로 소수점에 0.01~0.99를 모두 대입해본다.)와 EXTRA수치(0.001~0.999)를 찾으면 된다.

간혹 맞지 않는 것이 있는데 round error로 여기고 있다. 조건을 만족시키는 값은 범위가 있기 때문에 여러개가 있는데, 적당히 BASE를 0.01단위로 끊어서 예뻐보이는 숫자로 골랐다.

위와 같은 노가다를 통해서 무기 공격력 계산식에 들어가는 상수를 찾는 데에는 직접 작성한 전용 실험용 코드를 활용했다.

How to know BASE and EXTRA values? Once formula is decided like above, collect some data of enhancement stage, Attack Level+, and visible attack value from the game. And while adding 0.01 to 0.99 value to visible attack value, find BASE(also try 0.01~0.99) and EXTRA(0.001~0.999) satisfying all collected data.

Sometimes mismatches are found. I'm thinking they are some kind of round errors. The values satisfying condition has a range, so I cut BASE in 0.01 steps and picked beautiful looking numbers.

To find BASE and EXTRA constants through laboring above, I used my exclusive experimental code.

 

캐릭터 별 무기 공격력 수치는 다음과 같다. 직접 각각의 무기 공격력을 확인하고 대입하고 계산하는 실험과정을 통해 얻은 값들이므로 틀릴 수 있다.

Attack values by classes are following. It may be wrong because values are calculated from visible values in game by myself.

 

무기 공격력 data by kLiR

직업

물리(P)

마법(M)

기본값

증가값

BASE

EXTRA

(Elsword)엘소드

32.65

57.375

26.83

47.175

(LK)로나

75.15

64.875

52.33

51.675

(RS)룬슬

66.65

63.375

77.83

56.175

(IS)인소

83.65

66.375

60.83

53.175

(Aisha)아이샤

26.1

45.9

35.54

62.475

(EM)엘마

51.6

50.4

69.54

68.475

(VP)보프

60.1

51.9

78.04

69.975

(DW)디위

85.6

56.4

44.04

63.975

(Rena)레나

28.29

49.725

30.45

53.55

(WS)윈스

62.29

55.725

64.45

59.55

(GA)그아

53.79

54.225

81.45

62.55

(NW)나와

70.79

57.225

72.95

61.05

(Raven)레이븐

31.19

54.825

27.55

48.45

(BM)블마

73.69

62.325

53.05

52.95

(RF)레피

65.19

60.825

70.05

55.95

(VC)베커

56.69

59.325

70.05

55.95

(Eve)이브

27.55

48.45

34.09

59.925

(CN)네메

61.55

54.45

68.09

65.925

(CE)엠프

78.55

57.45

42.59

61.425

(CBS)배세

53.05

52.95

76.59

67.425

무기 공격력 data by kLiR

직업

물리(P)

마법(M)

BASE

EXTRA

기본값

증가값

(Chung)청

31.9

56.1

27.55

48.45

(IP)아팔

82.9

65.1

44.55

51.45

(DC)데체

57.4

60.6

78.55

57.45

(TT)택트

48.9

59.1

78.55

57.45

(Ara)아라

31.9

56.1

26.83

47.175

(SD)제천

65.9

62.1

52.33

51.675

(YR)명왕

48.9

59.1

69.33

54.675

(AS)수라

74.4

63.6

52.33

51.675

(Elesis)엘리시스

32.65

57.375

26.83

47.175

(GM)그마

75.15

64.875

52.33

51.675

(BH)블하

66.65

63.375

77.83

56.175

(CA)크어

83.65

66.375

60.83

53.175

(Add)애드

27.55

48.45

34.85

61.2

(LP)루사

44.55

51.45

77.35

68.7

(MM)마마

78.55

57.45

60.35

65.7

(DE)디에

36.05

49.95

77.35

68.7

(LuCiel)루시엘

31.19

54.825

29.74

52.275

(DL)드로

82.19

63.825

55.24

56.775

(NB)노블

56.69

59.325

80.74

61.275

(DM)데모

124.69

71.325

29.74

52.275

무기 공격력 data by kLiR

직업

물리(P)

마법(M)

기본값

증가값

BASE

EXTRA

(Rosé)로제(dnf)

31.9

56.1

30.45

53.55

(ST)스톰

48.9

59.1

64.45

59.55

(CR)크로

65.9

62.1

47.45

56.55

(FR)프레

40.4

57.6

81.45

62.55

(OP)옵티

31.9

56.1

98.45

65.55

※데모니오(Demonio) 2016.5.19 공격력 133.19+72.825x / 21.24+50.775x 에서 124.69+71.325x / 29.74+52.275x 으로 변경.

※Demonio attack value changed from 133.19+72.825x / 21.24+50.775x to 124.69+71.325x / 29.74+52.275x at 2016.5.19.

 

 

- 강화 공식(위의 UPGRADE 항목)

- Enhancement formula(UPGRADE value seen at above)

간단한 강화공식이 사용되고 있다. 이 공식을 처음 알아낸 사람은 아무래도 당시에 갑부였겠죠. 왜냐면 10강 11강 12강 직접 해보지 않고서야 알 수가 없으니. 누군지 찾기가 힘들어 포기. 게다가 한두사람이 기여했을 것 같지도 않고.

Simple enhancement formula is used.

 

강화단계별 공격력은 다음과 같다.

 

강화단계

공격력

변화량

+0

1

-

+1

1.03

+.03

+2

1.06

+.03

+3

1.09

+.03

+4

1.16

+.07

+5

1.23

+.07

+6

1.3

+.07

+7

1.45

+.15

+8

1.6

+.15

+9

1.75

+.15

+10

2.15

+.4

+11

2.55

+.4

+12

2.95

+.4

 

+13강 부터는 아무도 모를 것 같으니까, 일단은 +0.40이 적용되도록 그대로 두었다.

[외부링크]elwiki의 Enhancement Table에 있는 대로 적어넣었다.(2016.06.08)

Data of +13 or more is using Enhancement Table from [External Link] elwiki. (2016.06.08)

 

(이전 글) 그리고 힘쎈, 강력한, 마력류, 강마력류와 같은 공격력 레벨이 증가하는 감정 옵션이나 고유 옵션이 또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이것에 대해 행달님이 또 조사를 하셨었는데, 관련 내용이 잘 정리되어있다. [외부링크]

공격력 레벨이 증가하면 공격력도 일정수치 증가하는데, 무기 사용 캐릭터의 직업에 따라 이 값이 다르다.

그리고 또한 증가된 공격력도 강화수치에 따른 공격력 배율을 원래 무기의 공격력과 똑같이 적용받는다.

 

행달님이 정리하신 내용을 토대로 조금 검토를 해본 결과, 직업에 관계없이 현재 공격력이 가장 높은 페르키사스 레전드 무기의 공격력이 정리된 공격력 증가수치(+0강 기준 공격력 레벨+1에 해당하는 수치)의 약 109배에 수렴하는 것을 발견했다.

직업 편차는 있으나 큰 오차가 발생하지 않아서 그대로 도입하기로 하였고, 일일히 조사하는 것보다 무기 공격력 하나만 보는게 손쉽기 때문이다.

I have started this workaround getting help from 행달's data, [External Link]